학과안내
학과안내 > 전공소개
전공소개
한국화

한국화 전공은 전통회화의 사상과 미감을 바탕으로 현대적 조형성을 추구한다는 목표 아래, 폭넓은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한국회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창의력을 조화롭게 갖춘 미술전문인을 양성한다. 우리미술의 미적가치와 특성을 모색하고, 다양한 재료기법을 실험 연구함으로써 한국회화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현대적인 미의식과 창의적인 표현능력을 함양한다.


융합전공[문화재미술 복원학 융합전공]
안동대학교 융합전공 문화재미술 복원학 융합전공에서는 전통 문화의 심미적 가치의 정수가 응축된 ‘문화재 미술’의 복원에 관한 이론, 실기, 현장 실무 능력을 두루 겸비한 전인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융합전공[메타 K-ART 문화콘텐츠 융합전공]
안동대학교 융합전공 메타 K-ART 문화콘텐츠 융합전공은 급변하는 글로벌 문화시장 경쟁 구도의 변화 추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미래 지속성장 가능한 신한류의 신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K-ART 문화콘텐츠 창작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서양화

서양화 전공은 보다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특성을 갖출 수 있도록 실기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창의력의 창출과 조형예술의 폭넓은 지식을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서양미술사,현대미술론, 미학 등의 이론수업을 통해 자신의 작품 세계와 현대 미술을 정확히 이해하고 비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하고 있다.


입체조형(조소)

입체조형전공(조소)에서는 미술의 끝없는 확장과 새로운 매체의 등장 등 평면보다 입체적 표현 방법의 가치가 늘어나면서 미술에서 입체 작업이 차지하는 범위는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기본 조형 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형 능력을 연마하여 소조, 목조, 석조, 철조 등을 활용 실험을 통한 입체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
뿐만 아니라 인체 실기를 통하여 조형의 기초를 다지게 하며 이론 연구로서 그것을 심화 시키는 한편 다양한 실험을 통한 재료 연구와 실험 방법을 유도하고 있다.